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인터뷰] 해외 인기에 힘입은 언일전자의 명품 미용기기, 국내 소비자와 만나다

김정진기자 0 1,172

패션을 아는 사람들이라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쯤은 알 수 있다. 헤어스타일도 패션이라 여겨지며 인터넷에는 남녀노소를 위한 다양한 헤어스타일 정보가 넘쳐나고 있다.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헤어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의 손기술이 중요하지만 스타일링을 하는 제품은 더욱 중요하다. 치열한 해외 시장에서 먼저 가치를 인정받아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명품 기기로써 소문이 난 (주)언일전자의 제품들.

(주)언일전자의 뛰어난 기술력과 명품 브랜드로써의 자부심은 괜한 것이 아니었다.  

d5169146ec93278aff61aa98e0797da4_1479966


<사진=언일전자 박민규 마케팅​ 과장>

 


▲ 미용기기로써 해외에서 각광을 받아온 (주)언일전자  
(주)언일전자는 지난 1995년 설립, 헤어 스타일링 기기 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술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여 오늘날 세계 이미용 산업(매직기, 아이롱, 드라이어)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현존하는 고데기 대부분의 핵심기술을 최초로 사용하고 상용화했다.

과감한 R&D투자, 적극적인 생산부분에 대한 확장, 지속적인 제품의 품질 개선을 통해 업계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영국·미국·일본 등 해외 80여 개국의 백화점 및 면세점에 입점해 명품 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 역으로 입소문이 난 케이스로 약 3년 전부터 국내영업에 집중하고 있다.

 


▲ 우수한 해외 진출 성적이 눈에 띈다
(주)언일전자에서 제조한 헤어 아이론은 명품만 입점할 수 있는 영국의 하비나콜 백화점에 입점, 지난 2004년 스페인 왕자의 결혼식에 왕세자비를 위한 특별 선물로 제공되어 감사 편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국내외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은 물론 영국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 팝스타 마돈나,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 등의 셀러브리티들에게도 수준 높은 제품으로 자리하고 있다.

지난 2003년·2006년에는 수출의 탑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09년 지식경제부 우수디자인상 수상, 2010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Stylerush Good Design Award 수상, 2011년 브리티시 헤어드레싱 비즈니스 어워즈 올해의 혁신적인 제품 부문 대상 수상, 2012년 에스테티카 뷰티 어워드 '글램팜' 브랜드 대상 수상, 2013년 브리티시 헤어 어워즈 'Cloud 9' 최고의 제품상 수상한 바 있다.


▲ (주)언일전자의 대표작 ‘글램팜’ 은
‘글램팜(GLAMPALM)’은 '매력적(GLAM)으로 만드는 손(PALM)' 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최고의 손기술을 보유한 한국디자이너들에게 걸맞은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주겠다는 의지로 2년간의 브랜드기획 및 개발기간을 거쳐서 만들어진 제품이다. 

(주)언일전자의 주력상품은 매직기로 관동대 임상실험을 통해 이미 입증된 기술이며, 타사제품에 비해 머릿결 손상이 월등히 적은 장점이 있다.

또한 열판의 전도율이 균일하다는 차별성이 있으며, 약 10여개의 특허가 집약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제품들로 다양하다. 제품마다 저마다의 특징을 보유하고 있는데 열판이 평평한 제품, 볼륨을 강조할 수 있는 제품, 컬링을 강조할 수 있는 제품 등으로 제품 열판의 모양에 따른 다양성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미용실 등에서 시술할 때 기존의 기기들은 선이 굉장히 짧아서 동선이 제한적인 반면 저희 기기는 선이 3미터로 타사대비 길게 출시한 편이고 기기에 연결된 배선은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 그 밖의 제품개발 및 국내 소비자를 만나는 방법은
그 밖에 현재 집중하고 있는 아이템은 케라틴 단백질을 이용하여 손상된 모발을 혁신적으로 개선 시키는 모발관리(세잔) 제품이다. 현재 전국 헤어 살롱에서 세잔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클라리 파잉 샴푸, 퍼펙트 피니쉬, 익스프레스 등 세잔 제품의 필요성과 보급 확대를 위해 본사 및 살롱 방문 교육을 통해 전파하고 있다.

그동안 (주)언일전자의 기기는 전문기기로써 일반소비자의 구매가 어려웠지만 인지도가 점차 높아져, 일반소비자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글램팜몰과 네이버 스토어팜), 국내 면세점, 딜러, 점판점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 하고 있다.

▲ 기타 대외활동과 향후 계획이 있다면

현재 헤어기기 시장에 값싼 제품들이 만연해 있는데 비교적 고가의 제품군일지라도 적은 손상과 균일한 열전도율로 원하는 헤어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저희 제품의 가치를 인정받는 순간만큼 뿌듯한 일은 없을 듯하다.

이러한 장점을 기반으로 본사에서는 전국의 미용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주)언일전자의 제품군 설명과 기술적인 이론교육부터 실습까지 진행해 장점을 몸소 체험하실 수 있으며 개인 수강 문의도 가능하다. 

‘한 입으로 두 말 하지 않는다.’는 철학을 가진 회사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언행일치와 일관성 있는 자세로 22년을 이어 왔다. 회사의 욕심보다 함께 가는 파트너라는 생각으로 고객에게 한결같은 모습을 보이고자 앞으로도 성실히 임할 계획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