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미래 해양인재를 위한 '제2회 해양생물 탐구대회' 열려

유한결기자 0 360

<사진=제2회 해양생물 탐구대회 포스터>

 

 

해양수산부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해양생물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심도 있게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2회 해양생물탐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주관, 해양수산부, 교육부 후원으로 초등부(4학년 이상),중등부,고등부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리며 지도교사 1인과 3~4명의 학생이 한 팀이 되어 참가한다.

 

참가 신청 시 각 팀은 해양생물을 주제로 하는 탐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획서를 바탕으로 6월 말까지 1차 서면심사를 진행하여 각부에서 10팀을 선발, 선발된 30개 팀은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약 4개월 간 탐구활동을 진행하고, 탐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10월에 발표대회를 갖는다.

 

미생물부터 해양포유류까지 바다에 서식하는 생물이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선택하여 탐구할 수 있으며, 참가한 학생들은 활동내용을 바탕으로 4개월  간의 탐구일지와 중간,최종 보고서를 작성하여야 한다.

 

지도교사가 아닌 학생이 주도하는 연구를 원칙으로 창의성, 문제해결력, 협동성, 타 부문과의 융합 가능성 등을 두루 평가하며 보고서, 탐구일지 등을 평가한 점수에 10월에 열리는 발표대회 점수를 합산하여 수상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 팀(부문별 각 1팀)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최우수상(각 1팀)과 우수상(각 2팀) 수상 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상과 각각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장려상을 수상한 부문별 6팀에게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상을 수여하며, 수상 팀의 모든 지도교사에게는 지도교사 상이 별도로 주어진다.

 

 

본 대회에 참가하기 원하는 경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2회 해양생물 탐구대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대회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12일(월)부터 22일(목)까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윤두한 해양수산부 해양수산생명자원과장은 “이번 해양생물 탐구대회가 바다에 대한 우리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해양인재를 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늘의 포토
Previous Next

Comments